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벤츠 서비스 A 픽업 앤 딜리버리 후기

by 모든 IT 정보 2022. 10. 9.

서비스A-후기-썸네일

 

벤츠 타는 분들은 처음 서비스 A 점검을 받으시면 점검 내용, 비용 등 궁금한 점들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E클래스 주행거리 20,000km 때 픽업 서비스를 신청해서 정기점검을 받았던 후기를 공유합니다. 점검을 앞두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벤츠 E클래스 서비스 A 점검 내용

서비스 A는 오일 레벨 점검, 오일 교환 및 조정 등 소모품을 순정 부품으로 교환하는 정기점검입니다. 저는 자동차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 아니라서 많이 불편하지 않는 이상 그냥 타고 다닙니다.

 

처음 차를 샀을 때는 애착이 많아서 경정비 같은 부분은 DIY도 많이 했었습니다. 요즘에는 자동차 정비에 들이는 시간보다 일에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해서 모든 정비는 정비센터에 맡기고 있습니다. 와이퍼 교환 같은 간단한 정비도 이제 맡겨서 처리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전 불편했던 점

1. 와이퍼 소음

벤츠 차량이 유난히 와이퍼 소음이 많이 발생한다고 하더군요. 동호회 카페에도 보면 와이퍼 소음 때문에 오너들의 불만이 많이 보였습니다. 저 또한 같은 문제를 경험했죠.

 

비 오는 날 와이퍼를 작동시키면 처음에는 잘 닦이다가 뽀드득하는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은 심해지고 제대로 닦이지 않게 됩니다. 소음이 나지 않는 사제 와이퍼를 사서 교환해봤지만 큰 효과는 못 봤습니다.

 

 

 

2. 타이어 공기압 경고

제가 타고 있는 E클래스는 조수석 쪽 타이어의 공기압이 다른 쪽 보다 3~4 psi 낮아져서 경고 메시지가 떴습니다. 미세한 펑크가 있는 것인가 싶었는데 시간이 지나도 변화가 없길래 펑크는 아닌 것 같았습니다.

 

신경 안 쓰고 탈 수도 있지만 타이어 공기압 점검 경고등이 시동을 켤 때마다 계기판에 메인으로 뜨더군요. 신경을 안 쓰려고 해도 그럴 수가 없었습니다. 공기압 하나 점검하려고 정비센터에 방문하기에는 시간이 부담스러워서 서비스 A 기간이 다가오기를 기다렸습니다.

 

 

3. 점검 내용

  • 주행 거리 : 20000Km
  • 서비스센터 : 더클래스 효성 송파 서비스센터
  • 기본 점검 : 분진 필터 교체, 엔진 오일 교환, 오일 필터 교체, 와이퍼 교체, 오일 레벨 점검 및 보정, 타이어 공기압 점검 및 보정, 브레이크 점검, 메인터넌스 리셋
  • 세차 서비스 : 벤츠 서비스센터의 장점 중 하나는 정비가 끝나면 깨끗하게 세차를 해준다는 것입니다. 점검과 함께 외부/내부 세차까지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새 차 뽑은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견적 내용 단가 공임 합계
분진 필터 교체 40,800 40,800 159,900 40,800
엔진 오일 교체 19,800 138,600 138,600
오일 필터 교체 18,600 18,600 18,600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0 0 12,300 12,300
블랙박스 15 전원 사용(정기점검) 104,000 104,000 0 104,000
         
부품 공임 부가가치세 총액
302,000 184,500 486,500 48,650 535,150
 

 

 

2. 벤츠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신청 방법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는 직접 벤츠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픽업 기사님이 차량 픽업을 하고 정비 후 원하는 장소에 전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A 정기점검 기간이 되었지만 당시 직장 일이 바빠서 서비스센터에 갈 시간이 없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직장에서 가까운 동탄 서비스센터는 예약 날짜가 빠듯해서 송파 지점을 선택했습니다.

 

신청 방법

벤츠 서비스 센터 홈페이지 → 왼쪽 상단 메뉴 → 온라인 서비스 예약 → 차대 번호(VIN) 입력 → 서비스 센터 및 딜러 선택 → 기타 서비스 → 픽업 & 딜리버리 옵션 선택

 

 

소요 시간

  • 오전 10시 차량 픽업 → 오후 3시 정비 후 도착
  • 직장 주차장에 차를 주차해두었고 10시에 기사님이 도착하셨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기사님께 차키를 전달드리고 서비스센터로 가셨습니다. 정비가 끝난 후 오후 3시쯤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업무 때문에 가지 못해서 픽업했던 자리에 주차한 사진을 찍어서 전송해주셨습니다. 

 

벤츠는 수입차이기 때문에 정비 비용이 부담되기도 하지만 워런티 연장 고민이 될 정도로 서비스가 편리했습니다. 다음 서비스 B 기간 전까지 마음 편하게 타고 다닐 수 있겠습니다. 정기점검 시기가 다가오는 분들에게 저의 경험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